칠레 열방의 집 사역을 위해 기도해 주셔서 감사합니다. 저는 지금 터키에서 메세지를 보냅니다. 그동안 보안문제로 메세지를 보내드릴 수 없어 죄송했습니다. 다음을 위해 기도해 주십시오.
1. 칠레 정부로부터 난민수용 허락이 나왔습니다만 실질적 난민수용을 위해서는 몇가지 난관이 있습니다. 대부분 난민들은 무슬림국가에서 도착합니다. 각 나라에 퍼져있는 무슬림협회에서는 난민들이 무슬림들의 신앙을 보장하지 않는 그 어떤 단체에게도 난민수용을 하지못하도록 각 나라의 정부와 협약을 맺고 모든 일들을 관장합니다. 그러므로 저희가 수용할 수 있는 난민들은 핍박받는 그리스도인 가정을 수용하고 자유롭게 신앙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일을 하게 됩니다. 문제는 무슬림 난민들은 무슬림협회의 막대한 자금력으로 난민들의 항공료와 체류보장을 해주지만 정작 그리스도인들은 이 모든 과정에서 차별적으로 배제됩니다. 저희는 핍박받는 그리스도인들을 위한 구제사역협회와 긴밀히 협력하여 그들의 출국을 돕는 일부터 칠레에 도착과 정착을 돕는 일까지 협력하기로 했습니다.
2. 칠레 선교베이스에서는 앞으로 이 일을 조금더 구체적으로 돕기위해 난민 사역의 실제적 경험과 더불어 중동지역 선교를 위한 교두보로 터키를 선정하고 단기선교팀을 파송하여 두달간 사역중에 있습니다. 저 역시 지난 두주간 이 일을 위해 터키를 방문하고 여러 지도자들과의 만남과 난민 사역 탐방을 마치고 곧 귀국하게 됩니다.
3. 지난번에 부탁드린 올해말까지 건축의 마무리를 위한 재정은 하나님의 감동으로 인도함을 받으신 한 지인의헌금을 통해 모두 채워졌습니다. 모든 자원의 주인이 되시는 하나님께서 그의 백성들을 통해 보여주시는 사랑과 확인의 과정을 경험하는 것은 말로 표현할 수 없는 큰 감동과 격려가 됩니다.
저는 이곳의 사역을 마친후 이곳까지 발걸음을 한김에 여러 성지들을 탐방하고 이달 중순에 다시 귀국할 예정입니다.
여러분의 동역과 사랑에 감사드립니다.